top of page

감꽃요양병원 본관 건물

고품격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감꽃요양병원은 그냥 병원이 아닌 Hospitel(Hotel+Hospital)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다가갑니다

 

감꽃요양병원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모든 입원실 및 본관 전체 구조가 주변 자연 환경에 조화롭게 계단식 지형을 그대로 이용하는 자연주의 이념에 맞도록 설계되어 병원 본관 전체 건물의 대부분이 주차장보다 아래쪽에 위치하는 역발상 구조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 결과 도로에서 이어지는 3층 옥상이 주출입구가 되고 아래로 아래로 내려올수록 로비와 함께 각종 진료 지원시설 및 입원실이 위치하며, 제일 아래층에는 아름다운 조경과 함께 더불어 시냇물이 흐르는 전망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식당 및 각종 물리치료시설 등이 위치하여 안락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숲 속에서 생활하고 치료받는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본관에는 진료실, 간호사실, 병실, 각층 휴게실, Persimmon Garden, 황토소금찜질방, 식당, 약국, 공동 샤워실, 휘트니스실, 물리치료실, 한방진료실 및 뜸실 등의 최고급 진료 및 휴양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친환경 황토 온돌방 병실

 

본관의 모든 병실은 최고급 친환경 소재인 천연 황토(두께 2cm)로만 벽면을 마무리하였으며 바닥은 최고급 강화마루 온돌로 마감되어 있어 아늑하고도 편안한 병실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침대는 전자파가 차단된 최고급 맞춤형 돌침대로 전량 제작되어 제공됩니다. 모든 병실에는 최고급 화장실과 샤워시설 및 비데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이와 별도로 공용 샤워실과 공용 화장실을 별도로 제공하여 공동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늘 생활을 하는 기본 환경인 병실을 이렇게 친환경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병실 설계에서 마감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감꽃요양병원은 최고급 암치유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각층 휴게실

 

각 병동  중간 로비마다 마련된 휴게실은 고급스러운 카페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최고급 가구를 비치하였으며 수백권의 권장 도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이곳에서 독서, 음악 감상, 영화 감상, 반신욕기, 족욕기, 안마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휴식시간도 힐링의 연장선으로 편안하고 유익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를 하고 있습니다.

황토 소금 찜질방

 

감꽃요양병원 본관 1층 동쪽 병동 입구에는 최고급 황토 및 소금으로 만든 찜질방고 365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편리하게 몸에 좋은 원적외선의 찜질방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급 식당

 

감꽃요양병원은 아름답고 쾌적한 식당에서 환자들이 편안하게 즐겁게 식사를 하며 즐길 수 있도록 고급 호텔 레스토랑 분위기의 식당을 제공합니다. 식당 야외에는 테라스가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테라스 앞에는 넓은 잔디밭과 시냇물이 흘러 마치 숲 속에서 소풍을 온 것처럼 즐겁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식당앞 야외 테라스

 

식당앞 야외 테라스에는 누구나 즐겁게 식사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야생화 전시회 등이 수시로 준비기 되어 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테라스입니다.

Persimmon Garden

 

Persimmon Garden은 감꽃요양병원 본관 1층 휴게실 앞 양측 동서 병동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야생화 및 아름다운 조경이 조성되어 있고 편안하게 누구든지 앉아서 담소를 나누거나 독서를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관 옆 대나무길 데크 복도

 

서쪽 1층 병동 병실 밖은 사철푸른 대나무와 아름다운 데크 복도로 이루어져 있어 안락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며, 4계절 늘 시원한 느낌을 주며 데크로 연결된 복도로 병실 끝부분이 연결되는 독특한 구조를 자랑합니다.

병실 옆에 의사 진료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병원에서는 환자들이 생활하는 병동과 의료진들의 진료실을 철저하게 분리하고 거리를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늘 가깝지만 멀게만 느껴지는 의사-환자와의 거리.

감꽃요양병원은 이러한 기존의 개념을 과감히 버리고 의사-환자가 같은 공간에서 같이 생활하며 진료에 있어 좀더 가깝고 편리하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병동 한가운데 의사 진료실을 마련하고 모두 개방형으로 설계하여 의사-환자가 더 이상 상하의 관계가 아닌 평등하고 누구보다도 가까운 치료의 동반자의 개념을 재정립하였습니다. 

고주파 온열 치료실

 

쾌적한 환경에서 최신식 독일 셀시우스 고주파 온열 치료기 및 온코써미아 치료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가 직접 치료 계획을 세우고 관리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항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형 물리치료실

 

대형 물리치료실에는 각종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장비 및 운동요법 기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압산소 실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모든 환자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암재활 치료를 시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운 한방 뜸실

 

암치료에 있어 양한방 협진을 표방하는 감꽃요양병원은 한방 치료실을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검증된 협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휘트니스실

 

휘트니스실에는 다양한 운동 기구 및 인바디(체성분분석기, Inbody) 등의 다양한 휘트니스 기구가 갖추어져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꽃요양병원 본관 옥상 전경

 

감꽃요양병원의 옥상은 다층 구조의 옥상 조경 형태로 설계 건축되었습니다. 감꽃요양병원 본관 건물의 디자인 특성상 주차장을 통한 건물 주 출입구의 역할을 하는 곳이므로 이러한 옥상 조경 형태는 미관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옥상 전체에 흙과 식물을 통한 조경을 함으로써 단열 및 보온 효과를 높여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친환경적인 건물로서 디자인되었습니다.

한옥별관 및 요법실

 

이곳 한옥 별관은 조선시대 한옥 2채를 전통 공법 그대로 복원하고 철편석을 이용하여 돌너와지붕 형태로 지붕으로 마감하고 벽은 모두 최고급 황토를 이용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든 별관입니다. 지붕의 재료로 사용된 철편석은 철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자연석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산화가 되면서 점점 붉은 빛을 띄어 일출이나 일몰시 매우 아름다운 붉은 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채 20칸 별채 6칸 등 총 26칸 규모의 한옥으로 2000년 10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몸에 좋은 기능별 전통차를 즐기며 요가, 미술, 도예등 다양한 환자들을 의한 힐링 요법을 시행합니다.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기며 암재활을 위한 각종 다양한 요법 프로그램을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내 몸에 좋은 차(茶)

 

한옥별관 찻집에서는 제철에 나는 각종 최고급 재료의 전통 차를 비롯하여 감꽃요양병원에서 직접 담근 오미자, 솔잎 차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환우 및 환우 보호자 및 방문객, 그외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손수 만든 다과(茶菓)

 

한옥별관에서 제공되는 각종 다과는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몸에 좋은 친환경 다과를 제공합니다. 몸에 좋은 차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한옥의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한옥별관에는 다양한 민속품 및 공예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누구든지 옛정취가 가득한 구경거리들을 보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용도 요법실 강당

 

한옥별관 뒷쪽에는 다용도 요법실이 있어 요가, 필라테스, 기타 강습, 스포츠댄 등 다양한 힐링 요법이 이루어집니다. 입원 환우 누구든지 자유롭게 참석하여 암치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탁구대 등 비치

 

요법실내에는 탁구대, 노래방 및 다양한 시설들이 비치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환우분들과 여가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요법실내 서예실

 

요법실내에는 별도로 서예실이 마련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증진할 수 있는 서예 요법 등 다양한 요법이 이루어집니다.

한옥별관 앞마당 조경 및 산책로와 등산로

 

감꽃요양병원은 암치유에 좋은 비슬산 끝자락 해발 250m 고지에 전체 약 4,000평의 부지에 설립되었으며, 원내 부지내에서만 약 1km 정도의 아름다운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조경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곳곳에 앉아서 담소를 나누며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남쪽으로는 서출동류(西出東流)의 비슬산 계곡이 흘러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냅니다.

 

뿐만 아니라 감꽃요양병원에서는 바로 비슬산 등산로로 연결이 되어 A, B, C 코스의 등산로가 마련되어 있고 각각 왕복 약 50분, 1시간 30분, 2시간 30분 코스의 등산로가 있어 아름다운 비슬산 등산로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미넝쿨.jpg
장미넝쿨 중간 마당 꽃길.jpg
20170730191435290.jpg
bottom of page